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마시멜로 두번째 이야기 책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시멜로 두 번째 이야기 책 리뷰입니다 무려 2007년도에 책을 구입하였다니~ 세월이 왜 이리 빠를까요?ㅎㅎ 저도 책 리뷰를 작성하며 다시 한번 책의 내용을 보게 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럼 책의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본론

책의목차

1. 당신의 특별한 오늘을 붙잡아라

2. 위기의 징후를 예민하게 감지하라

3. 변화에 따른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라

4. 성공의 만리장성도 벽돌 한 장에서 시작된다

5.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면 당장 방향을 바꿔야 한다

6. 세상을 바꾸려 하기 전에 스스로 변화하라

7. 기록은 당신의 행동을 지배한다

8. 목표를 가로막는 선입견을 깨뜨려라

9. 평생 지속되는 성공의 요소를 찾아라

10. 성공은 바로 한 걸음 앞에 있다

이와 같이 총 10개의 카테고리로 나와있습니다 저도 오랜만에 다시 꺼내 든 거라 책의 목차를 보니 한번 더 책의 내용을 볼 생각에 기분이 벌써 좋아지는 지는데요~^^ 마시멜로 법칙은 아주 단순 명료하지만 효과는 놀라웠다고 표현하며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꾹 참듯이 눈앞에 작은 유혹을 참기 시작하니 학점을 비롯하여 생활태도 나아가 꿈과 비전이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책 본문 내용 중-

모든 일에서 달콤한 성공을 거둘 마시멜로 계획:내가 변화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가? 눈앞에 마시멜로를 먹어치우지 않으려면 무엇을 어떻게 바꾸어야 하는지 생각해보라

나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 내가 잘하는 것은 무엇이고 개선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판단하라

궁극적으로 이루려는 목표는 무엇인가? 최소한 다섯 가지를 선택해서 순서를 정하라 그리고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을 적어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이 있는가? 목표를 위한 계획을 세워라 계획이 없으면 목표를 세울 수 없다

계획을 실천에 옮기기 위해서는 어떤 일을 해야 할 것인가? 오늘내일 다음 주 내년에 어떤 노력을 할지 구체적으로 정리하라 

끈기 있게 노력하고 있는가? 포기하지 마라 일곱 번 넘어지면 여덟 번 일어나라

아 위의 글을 보면서 내 무릎을 아주 그냥 탁 치게 되네요~새해를 맞아 이 책을 정말 제가 잘 펼친 것 같아요~ㅎㅎ 위의 많은 말들 중에 제일 저에게 와닿는 말은 목표를 위한 계획이 없으면 목표를 세울 수 없다는 말 완전히 공감이 갑니다 뒤돌아 생각해보면 저는 목표만 거창하게 세우고 뒤에 따르는 계획은 그냥 대충 무성의하게 생각한 것 같아요 그래서 이참에 저도 목표를 위한 계획을 아주 구체적으로 오늘내일 다음 주 내년 이런 식으로 오늘 밤에 메모를 해보아야겠어요!^^

두려움을 줄이자 두려움에게 잡아먹히기 전에 두려움을 물리치자
지금 눈앞에 있는 두려움에 맞서야 한다 맞서지 않고 피해 간다면 영원히 그 두려움에 잡아먹힐 뿐이다 (중략) 두려움은 그 자체로 위협적일 뿐 맞서고자 마음먹으면 무력한 실체가 된다

이 두려움에 관한 사실  이 정도의 문구라면 우리가 한 번쯤은 읽어보았을 내용이실 텐데요!

이 말은 정말 그만큼 우리 삶의 중요 한말이고 꼭 필요 한말이기 때문에 제 개인적으로 아무리 강조해도 아깝지 않은 아주 훌륭한 문구라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면서 수시로 겪는 낯선 상황 처음 도전해보는 일들이 무수히 많은데 이 두려움이란 녀석은 언제나 스멀스멀 올라오는 감정이잖아요~이 녀석과 함께 걱정이라는 감정도 마찬가지일 텐데요^^; 이 두려움 앞에 직면하는 순간 내가 어떤 선택을 해야 나를 한 단계 더 성장할수 있을까요? 그렇습니다 바로 정면돌파!맞서싸우는것이죠. 그 두려움을 이겨내고 뭔가를 실천했을때 느낄 수 있는 성취감은 이루말할수없는 선물이잖아요 그렇게 우리는 한단계 더 발전하는 것이고 말이죠!

책 본문 중-작은 성공을 맛본 뒤에도 큰 성공을 거둔 뒤에도 작은 실패를 겪은 뒤에도 큰 실패에 좌절한 뒤에도 인생은 계속된다 모든 변화의 시기에 지속적인 성공을 가져다 줄 열쇠는 멀리 목표를 향해 눈앞의 만족을 조금만 더 미루어 두는 것이다 그러면 세상은 어제보다 더 밝은 모습으로 당신을 맞아줄 것이다

느낀 점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길을 아주 쉽게 잘 설명해주는 책인 것 같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그런 말인 것 같지만 내가 열린 마음으로 이 책을 읽고 흡수를 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