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칭시점

108배 절운동의 효과 및 다이어트

서론

안녕하세요 해피세리 입니다 오늘이 입춘이라고 하는데 겨울에서 머물러있는듯 하네요 여러분 늘 건강이 최고입니다 코로나조심 감기조심 하시길 바라고요 오늘은 저도 동참하고 있는 108배 절운동의 효과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유명배우 고소영씨가 108배운동을 하시고 효과를 보신다고 매스컴에 말씀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더욱 끌렸습니다..ㅎㅎ
저는 사실 불교를 믿는다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그냥 우연히 tv를 보다가 108배를 시작하고 몸이 가벼워지고 유연해진데다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 하길래 한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본론

우선 제 관절을 보호하기 위해 큰방석을 하나 구입하였고요..ㅎㅎ108배부터 200배 300배 이렇게 늘려가고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108배도 유산소운동이므로 15~20분이상 하셔야지 운동효과를 볼수있다는점 입니다 그리고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절을 할때 허리를 먼저 굽히지말고 반드시 무릎을 먼저 구부린뒤에 허리를 굽혀야한다는 점입니다 허리를 먼저 굽힌다면 굉장히 안좋다고 하니 이점만 유의해서 하시면 효과를 톡톡히 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흡법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들숨에 손을 합장하고 내려가서 무릎을 꿇고 엎드릴때 까지는 숨을 참으셔야하구요 고개를 들때부터는 숨을 내쉬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이왕 하시는것 호흡법을 잘 지켜서 하시면 더욱 좋겠지요?^^
저는 이제 시작한지 두달이 조금 넘었는데 체중도 2kg정도 빠졌답니다!!!^^ 의지약하디약한 저도 하고있으니 여러분도 마음만 먹으면 시작할수있을겁니다 우선은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게 제일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정말 몸 컨디션이 안따라주는 날엔 속으로 '그래 50배만 해보자.''그래 30번만 하고 끝내자.'이렇게 혼잣말을하고 무조건 시작을 해버립니다..ㅎㅎㅎ
절운동을 처음 시작하시게되면 첫날부터 한 일주일동안은 (사람마다 개인차가있을수있음^^)몸살 걸린것처럼 온몸 구석구석이 아프실수있다는점^^;저는 평소에 운동이랑은 별로 안친했기때문에 그런것 같아요~초반에만 그렇고 이제 몸이 풀리시면 운동하고난뒤에 개운함을 느끼실껍니다 몸이 가벼워 진다는 느낌과 함께 말이죠!^^
그리고 제가 느낀점은 무념무상 잡생각이 사라지더라구요 내 호흡에만 집중하다보니 그런것같아요.
그리고 108를 함으로써 갱년기증상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우울감이나 불안감 증상완화를 시킬수 있다고 하니 꾸준히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보통 홈트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여러가지 운동법이 있지만 제가 지금 108배로 운동효과를 보고있으니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었어요~~108배는 온몸을 쓰는거다보니 전신운동이 되더라구요~~

마무리

108를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20~30분 정도입니다 작은공간만 있다면 언제든 할수있다는것이 장점이구요 별다른 도구도 필요없으니 간편합니다
절운동을 하면 허리에도 힘이 많이 들어가기때문에 저같은 경우 변비가 없어지더라구요~ㅎㅎ
상체운동부터 하체운동까지 다 할수있는 108배 여러분들도 시작하셔서 몸이 더욱더 건강해지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좋은 저녁보내세요 고맙습니다~^^

'1인칭시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등감이 올라올때 열등감 극복하는방법  (0) 2022.02.07